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사진 보관, 영상 편집에 맞춤인 씨게이트 외장하드 2TB One Touch 개봉기 및 사용후기

by 블노그 2022. 3. 1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

요즘 저는 블로그뿐만 아니라

영상편집에도 관심이 많이 생겼어요

 

저는 게임을 좋아해서 

게임 플레이 영상을 녹화해서 편집해보려고 노력중인데

이게이게 고화질로 녹화를 하다보니까

제 데스크톱의 용량으로는 벅차더라구요

 

인강 결제하고 프리미어프로 결제하고 하니까

제 통장은.. 텅장이 되어버렸지만

외장하드까지... 질러버렸습니다

역시 뭐든 장비빨이잖아요^^

 

 

처음에 용량 고민을 많이 했는데

1TB 살까? 2TB 살까? 이러다보면 

보태보태병 생겨서

용량대비 저렴한 4TB까지...갈 거같고ㅋㅋㅋㅋㅋㅋ

 

여기저기 클라우드에 흩어져있는 사진들과

영상편집에 사용할 파일들을 저장하려면

2TB정도면 괜찮겠다싶어서 2TB로 결정했습니다!

 

 

제가 구입한 모델은 씨게이트 One Touch라는 모델입니다

저는 전자제품 구입할 때 다나와 사이트에서 참고를 많이 하는데요

 

이것저것 비교해봤는데

가격적인 면이나 안정성을 따져보니까

씨게이트 외장하드 추천이 제일 많더라구요

 

 

구입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씨게이트 공식스토어에서 했고

첫사진처럼 뽁뽁이에 돌돌 쌓여서

문제없이 잘 배송됐습니다

파우치도 덤으로 줍니다!

 

 

윈도우와 맥 두 운영체제에서 모두 사용가능합니다

파일이동도 무리없이 잘돼요!

저는 윈도우 데스크톱과 맥북을 이용중인데

둘 다 연결 잘되는 거 확인했습니다

 

다만! 맥북에 연결하니까

맥북에서 팬 돌아가는 소리가 어후...

M1 맥북 조용하기로 소문났는데.. 왜그러니 😭

 

 

정품임을 인증하는 케이스

 

 

구성품은 본체와 케이블

그리고 설명서와 Mylio, Adobe 서비스 팜플릿이 들어있습니다

 

 

색상은 스페이스 그레이!

맥북과 깔맞춤했어요😎

하지만 데스크톱에 연결하고 해제하지 않는 것이 함정

 

 

뒷면도 깔쌈한 색깔로 뙇!

 

 

케이블은 USB3.0-MICRO B 케이블인데요

외장하드에 MICRO B부분을 연결해주시고

 

 

원하는 컴퓨터에 USB로 꽂아주시면 됩니다

제가 사용하는 M1맥북에어에는 USB포트가 없어서

따로 허브를 사용해야해요ㅠㅠ

 

 

같이 배송되는 정품 파우치는

외장하드 색상에 맞춰 보내줍니다

 

 

안에 그물망이 있어서

케이블을 넣고 다니기에도 좋아요

 

반응형

 

 

윈도우에 연결하면

요렇게 One Touch로 인식이 됩니다

 

 

여러가지 파일이 있는데

 

 

설명서를 보면

Start_Here_Win이라는 파일을 실행해서

사용하길 권장하는데요

 

 

아마 암호 설정에 관한 프로그램인 거 같아요

저는 그냥 무지성으로 무조건 실행해야하는줄알고

냅다까리 실행했거든요

암호까진 필요없는뎅ㅎ

 

 

아무튼! 실행을 하면

이렇게 씨게이트에 가입하는 화면이 나오고

 

 

Toolkit이라는 프로그램을 이용해서

암호 설정과 파일 백업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저도 제대로 사용해보진않았는데

Toolkit이 전반적으로 외장하드를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인가봐요

 

 

아까 단계를 계속 진행하다보면

Mylio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화면이 나옵니다

 

 

Mylio는 사진 파일을 관리해주는 프로그램이라길래

한번 깔아봤는데 별 도움은 안되는 느낌...

 

 

그리고 동봉된 Adobe 포토그래피 플랜 이용권을 사용하면

포토샵, 라이트룸과 어도비 클라우드 스토리지 20GB를

4개월간 사용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저는 이미... 풀플랜을 사용중...ㅎ

 

 

저는 외장하드를 처음 사용해보는데

가끔 작동이 안되거나 파일들이 날아가는 경우가 있다고해요

씨게이트는 자체적으로 복구 프로그램을 이용하여

3년치 파일을 복구해준다고하니

이부분도 안심하고 이용해도 될 거 같습니다!

물론 파일이 손실되지 않도록 조심해야하는 게 우선이지만요!

 

지금 대략 2주쯤 사용해봤는데요

파일 이동 잘되고 별다른 문제는 없었습니다

 

 

그리고! 녹화 파일을 바로 외장하드에 저장하고 있는데

이또한 문제 없이 긴 이동시간 없이 저장이 잘됩니다

이 점은 정말 편한 거 같아요!

게임 녹화 영상이 한 편에 15기가가 넘아가는 것들도 있는데

이걸 제 데스크톱이 온전히 감당하기엔 무리였거든요

대만족중!

 

 

그리고 외장하드를 따로 해제 안하고

항시 연결해둔 채로 사용중인데

별 문제는 없다고 하는데 조금 걱정되긴합니다...

잘아시는 분이 계시다면 댓글 부탁..드립ㄴ디ㅏ..ㅎ

 

▼맥북사용기

 

2021.10.05 - [일상/리뷰] - M1 맥북에어 스페이스그레이 언박싱 / 3주 사용 후기 (라이트유저)

 

M1 맥북에어 스페이스그레이 언박싱 / 3주 사용 후기 (라이트유저)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 얼마 전 애플의 가을 이벤트가 진행됐었는데요 모두들... 아이폰고시 합격하셨는지^^... 저는 아이폰13프로 그래파이트 겟했습니다!ㅎㅎ 암튼! 올해 이벤트의 주인공

gnobln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