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리뷰

전주 한국건강관리협회 공단건강검진 후기

by 블노그 2021. 10. 17.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직장인분들은 요즘 연말이라서

건강검진 많이 받으실텐데요

1년에 한번 받는 거지만

미루고미루다가

연말에 몰아서 하는 거 국룰이잖아요^^,,,

 

저도 미루고미루다가 이번에

전주 한국건강관리협회에서

기본 공단검진 받고 왔습니다!

 

 

 

한국건강관리협회 전북지부

 

전북 전주시 사평로 40

 

평일 08:00 ~ 16:00

주말 07:30 ~ 11:00

 

 

 

저는 이번에 내시경 없이

기본 공단검진만 받았지만

연말이라 사람이 많을 거 같아서

사이트에서 미리 예약하고 갔습니다

 

http://www.kahp.or.kr

 

::: 한국건강관리협회

 

www.kahp.or.kr

 

 

검진 예약을 하면 방문 하루 전에

이렇게 카톡이 옵니다

코로나 사전 문진표 작성을 하면

건물 입장할 때 큐알코드만 보여주면

쉽게 입장할 수 있습니다

 

 

예약을 하고 왔는데도 많은 사람들...

오전 9시 검진예약이었는데도 대기인원수가

150명을 넘었어요ㅠㅠ

 

 

일단 들어가면 안내데스크에서

문진표를 받아서 작성을 하면 됩니다

평소 앓고있는 질환이 있거나

술, 담배 여부 등등 작성하면 되고

운동 여부도 물어보는데 여기서 많이 찔리네요^^,,

앞으로 간단하게라도 운도을 좀 해야겠어요

 

 

문진표 작성을 완료하면

직원분이 어디로 가세요~하고 안내해주시는데

저는 첫번째로 구강진찰을 하러 갔어요

 

 

구강검진은 5층 치과에서!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5층까지 바로 갈 수 있습니다

 

 

여기서도 대기인원이^^...

한 10분정도 대기했고

미리 문진표를 작성했기 때문에

진료는 간단하게

충치, 치석 여부 확인하고

필요한 치료를 안내해주십니다

 

 

그리고 건강관리협회에서도

스케일링이 가능한데요

저도 치석이 좀 있다해서^^...

스케일링 권고받았는데

 

다들 너무 바쁘게 안내를 해주셔서

I성향인 저는...^^,,, 말못하고

그냥 나왔어요 헿,,,

스케일링은 다음에 치과에서 받는 걸로!

 

 

다음은 4층 기초검사실로 왔습니다

이곳에서는 소변검사, 혈액검사, 청력검사 등등

각종 기초 검사를 진행합니다

 

 

둑은둑은.. 체혈시간...

다들 베테랑이셔서,,,

잠깐 따끔하고 말았어요ㅎㅎ

제대로 못 쳐다본 건 함정

 

 

시력검사, 청력검사도 하고

몸무게, 키, 허리둘레도 재고

기본검사 쭈루룩

 

 

혈압도 빼놓지 않고 재봅니다

혈압은 바로 결과가 나오기때문에

정상혈압입니다~ 판단받고 다음으로~😄

 

 

다음은 2층 영상의학센터입니다

이곳에서는 흉부촬영을 했는데요

엑스레이 찍고 검사가 바로 끝나서

따로 사진은 못 찍었네용,,,ㅎㅎㅎ

 

 

이렇게 검사를 다 끝내면

다시 1층으로 내려와서 검사표 제출하면 끝인데요

저는 갑자기... 의사선생님 상담이 있다고 하셔서

일단.. 긴장한 채로 대기했습니다

 

제 차례가 돼서 들어가보니까

그냥^^... 평소에 드시는 약 뭐냐 등

기본적인 거 물어보시고 끝났어요

괜히 긴장🥲

 

 

그냥 가까운 동네 병원에서도 기본 검진은 가능하지만

저는 딱 처음부터 건강관리협회에서 검진을 시작해서

뭔가 이곳만 찾게 되는 거 같아요ㅋㅋㅋㅋㅋ

 

여기서 검진 받으면 진짜 뭔가 괜히

아! 검진 받았다하는 느낌도 들고ㅋㅋㅋ

직원분들도 전문가포스 빵빵해서

뭔가 안심도 되구요ㅎㅎ

 

올해 건강검진 아직 안 받으신 분들

어서 예약 고고! 😎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