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전주 객사 / 맛집] 오래된 로컬맛집 갈비탕 효자문

by 블노그 2021. 10. 19.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

전주 시내에 위치한 전통 불갈비전문점

효자문 리뷰입니다

 

 

 

효자문식당

 

전북 전주시 완산구 전주객사4길 43-24 효자문

 

영업시간

평일 10:30 ~ 21:00

셋째주 월요일 휴무

 

 

매장 바로 옆에 효자문 전용 주차장이 따로 있으니

복잡한 전주 시내에 차 끌고 가도 괜찮습니다!

 

 

전주 효자문은 제가 어렸을 때부터

집에 축하할 일이 있으면

항상 가족들이 와서 식사를 했던 곳입니다

 

딱 봐도 오래된 전통식당느낌이 나죠?ㅎㅎ

 

 

갈비탕과 불갈비가 대표메뉴이고

불갈비는 2인이상 주문 가능합니다!

불갈비를 주문하면 반갈비탕을 주문할 수 있는데요

고기 제외한 갈비탕 국물과 건더기만 들어있습니다

 

가격은... 착하진 않지만^..^

그만큼 맛은 있어요!

 

저는 갈비탕 주문했습니다!

 

 

 

기본반찬은 묵은지, 깍두기,

오징어젓갈, 장아찌가 준비되어있습니다

역시 뜨끈한 국밥엔 묵은지와 깍두기만한 게 없죵ㅎㅎ

 

 

갈비탕 (13.0)

 

효자문의 대표메뉴 갈비탕입니다

효자문은 국내산 한우만을 사용하고

독자적인 육수로 특허까지 냈다고합니다

 

 

김이 모락모락

공기밥이나 국밥이나

아주 뜨거우니 조심하세요!

 

 

딱 먹었을 때

일반 식당에서 파는 갈비탕 느낌은 아니고

약간 나주곰탕같은 맑은 느낌인데

육수가 더 진한 맛이에요

그리고 한약재가 들어갔는지

약간 한약재 맛도 났습니다

 

 

고기도 얇게 썰어져있는 게 아니라

뭉탱이로 들어있어서

뭔가 진짜로 내가 고기를 먹고 있구나

실감하게 되는...?ㅎㅎㅎㅎㅎ

 

 

나갈때 주차권에 도장 찍는 거 까먹지 말기!ㅎㅎ

 

전주 효자문은 진짜 오래 전부터 유명한 맛집이고

어르신들이 많이 찾는 로컬맛집이에요

저도 어렸을 때부터 부모님 따라서 많이 방문했는데

갈비탕뿐만 아니라 불갈비도 정말정말 맛있습니다

 

오랜만에 방문했는데도

예전에 먹었던 그 맛 그대로여서

더더욱 맛있게 먹고 왔습니다

 

전주 시내에 위치해있으니

전주 여행중에 효자문에서

식사 한끼하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