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남원 / 맛집] 인생냉면 함흥냉면 찐맛집 봉가면옥

by 블노그 2021. 9. 28.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저의 단골 냉면 맛집!

남원의 봉가면옥 리뷰입니다 😋

 

봉가면옥

 

전북 남원시 소리길 177

 

영업시간

평일 11:00 ~ 21:30

3월1일에서 9월 30일까지만 영업

 

 

남원 냉면 맛집 봉가면옥은

남원 요천 천변에 있습니다

주차공간이 있긴하지만

사람들이 많이 방문하는 관계로...

근처 도로변에 주차하는 경우가 많더라구요ㅠㅠ

 

 

저는 진짜 찐단골이라서

슥-보면 대기 없을 때 노려서 가는데

잘못걸리면 앞에 5-6팀씩

기다릴 때가 있습니다

회전율은 빠른 편이니

웨이팅이 길지는 않습니다

 

 

이 날은 웨이팅 1팀 있었고

입구에서부터 느껴지는 바글바글함...ㅎㅎ

이미 유명한 냉면 맛집입니다

 

두번째 사진은 나올 때 찍은 사진이라서

사람이 좀 빠졌네용ㅎㅎ

 

 

역시 맛집답게 심-플한 메뉴판

저는 원래 물냉파지만

봉가면옥은 비냉도 맛있기 때문에

물냉면, 비빔냉면, 왕만두 반접시 주문했습니다

 

 

메뉴 주문하면 육수를 내주시는데

이거이거 이게 또 별미거든요

냉면집 육수 밍밍한 곳들 많잖아요

 

여기는 진짜 푹 고은 사골 국물맛이에요

제 친구 이거 하도 홀짝거려서

보온병 들고와서 싸가라고 했어요ㅋㅋㅋㅋㅋ

 

 

기본반찬은 심플하게 

무절임으로 퉁치고!

저는 패스~!

 

 

비빔냉면 (9,0)

 

위에서도 말했지만

저는 물냉파예요 비냉은 별로 안 좋아하는 편

하지만! 봉가면옥 비냉이라면 얘기가 다르죠

여기는 진심 비냉도 맛있어요!!!!

 

 

비냉 안에 있는 액체 보이세요?

그건 육수도 참기름도 아니고

봉가면옥만의 간장과 사골을 우려낸 소스래요

 

그게 양념과 비벼지면서

단순이 양념맛만 나는 게 아니고

고소한 맛이 더더더더더욱 살아나요

양념은 매운 맛은 아닙니다

매운 거 못 드시는 분들도 즐길 수 있음!

 

 

물냉면 (9,0)

 

하... 저는 진짜 봉가면옥 처음 갔을 때

물냉면에 반했었는데요..

일단 저는 양념 올라간 냉면 안 좋아합니다

그리고 간이 센 냉면도 안 좋아하구요

그걸 충족시켜줄 수 있는 냉면이 바로 여기있습니다!!!!

 

함흥냉면이지만 뭔가 슴슴하면서도

고소한 육수맛이 그대로 느껴지는 맛!

약간 호불호가 갈리더라구요

저는 진짜 그그그그그극호!!!

양념 안 들어간 냉면 좋아하시는 분들

이리로 오세요!

 

 

왕만두반접시 (4,0)

 

반접시는 만두 3개가 나옵니다

늦은 시간에 방문하면

만두 품절되니 주의해주세요!

(저도 몇번 못 먹었어요ㅠㅠ)

 

여기는.. 진짜 만두도 맛있어

냉면집 가서 만두 먹을 때

밀가루맛 많이 나는 곳들 많은데

봉가면옥 만두는

만두 본연의 맛을 즐길 수 있습니다

 

 

비냉에 만두 싸먹으면 얼마나 맛있게요?

근데 냉면은 빨리 나오고

만두는 좀 늦게 나오니까

타이밍 잘 맞춰서 냉면을 아껴먹어야

이렇게 먹을 수 있어요ㅋㅋㅋㅋㅋ

 

 

여기서 아쉬운 소식 하나...

봉가면옥은 냉면 메뉴 특성상

매년 3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만 영업합니다..

 

그래서 급하게 9월말에 방문한 거예요ㅠㅠ

이제 약간 연례행사처럼

3월과 9월에 봉가면옥을 방문하게 되네요,,,ㅋㅋ

여름엔 말할 것도 없고요...ㅎㅎ

 

 

하.. 진짜 맛집 포스팅하면서 느끼는 거지만

제가 찐맛집이라고 생각하는 곳은

제 글솜씨가 너무 한탄스러워요

이렇게 맛있는 음식을 이렇게밖에 표현 못하다니...

봉가면옥.. 진짜 제 인생냉면이거든요...

 

올해가.. 아직 남아있으니

올해 마지막 냉면을 드시고 싶으시다면

지금! 바로! 봉가면옥으로 향하세요!!!

 

그노가 생각하는 또 다른 찐맛집 ↓

 

2021.09.18 - [일상/맛집] - [광주 / 수완지구 맛집] 파스타 맛집 이팅룸 EATING ROOM

 

[광주 / 수완지구 맛집] 파스타 맛집 이팅룸 EATING ROOM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오늘은 제가 정말정말 좋아하는 수완지구 최고의 레스토랑 이팅룸 리뷰입니다🥰 이팅룸은 수완지구 명진고등학교 뒤편에 있고 바로 앞에 카페 어트, 밀키샵이 있어서

gnoblnog.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