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전주 남부시장 / 맛집] 콩나물국밥의 원조! 현대옥 남부시장점

by 블노그 2021. 11. 21.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다들 어렸을 때 부모님 따라서 갔던 맛집

가끔 생각나곤 하시죠?

 

저는 아버지가 콩나물국밥을 너무 좋아하셔서^^..

초등학교 때부터 따라다닌 기억이 있습니다

 

지금은 현대옥이 체인점이 되어서 전국에 있지만

어렸을 때 제가 다닐 때는

남부시장에 조그만 가게였습니다

 

사실상 본점이라고 할 수 있는

현대옥 남부시장점 리뷰!

시작합니다 🎬

 

 

현대옥 남부시장점

 

전북 전주시 완산구 풍남문2길 63

 

영업시간

 

매일 06:00 ~ 14:00

 

남부시장은 전주 한옥마을 바로 옆에 있습니다

타지분들이 한옥마을 많이 놀러오시던데

여기서 한 끼정도는 먹어줘야

전주여행 했다고 할 수 있죠 :)

 

 

전주 남부시장은 길이 복잡하게 되어있어서

원하는 가게에 찾아가시기가 좀 힘드실겁니다

 

현대옥 남부시장점은

천변 주차장이나 천변 도로가에 주차를 하시고

청년몰 or 야시장 입구 근처에서

천변따라서 걷다가

 

저기 보이시는 제일농산 골목으로

쭉 들어가시면 나옵니다

 

근처에 조점례 순대국밥집도 있어서

찾아가기 쉬우실 거예요😌

 

 

골목으로 쭉 들어오시면

이렇게 위에 간판이 크게 있으니

이쪽으로 쏙 들어가주세요

 

 

저는 진짜 초등학교때 이후로

남부시장점은 처음 방문한 거같은데

그 사이에 많~~~이 변했더라구요ㅋㅋㅋㅋ

 

 

예전에는 여기 골목입구 기준 왼쪽에만 가게가 있었는데

왼쪽가게 확장되고 반대편까지 매장 확장 ㄷㄷㄷ

라떼는,,, 할머님 두 분이 저 작은 가게에서 

썰고 담고 콩나물국밥 맹글어주시고

자리 없으면 밖에서 기다렸다 이마리야,,,⭐️

 

 

저는 반대편 매장쪽으로 왔어요

메뉴는 심플하게 콩나물국밥이랑 오징어사리!

 

다른 체인점들과 다르게 다른 메뉴들은 안 팔고 있었고

남부시장식, 끓이는 식도 선택불가합니다

오로지 남부시장식만😎

 

대신! 순한맛, 보통맛, 매운맛 조절은 가능합니다

 

 

 

콩나물국밥 (7,0) / 오징어 (2,0)

 

남부시장식은 국물을 미리 끓여놓기때문에

주문하자마자 거의 바로 나와요ㅋㅋㅋㅋㅋ

이정도면 패스트푸드 ㅇㅈ?

 

 

콩나물국밥에 오징어 사리 추가 안하는 사람과

상종 안합니다 ㅡㅡ;

무.적.권. 콩나물국밥엔 오징어사리 추가!

모르면 외워!

 

 

그리고 나의 사랑 수란 ㅠㅠ

여기 수란은 좀 익혀서 나오는데

전.. 거의 날계란 상태의 수란을 좋아해요

 

그리고 수란 대신 후라이 달라는 사람

상종안합니다 ㅡㅡ;

무.적.권. 수란에 국물 열번.

모르면 외워!

 

 

김은 따로 안 시켜도 같이 나옵니다

다시 라떼는으로 돌아가자면,,,

라떼는,,, 사장님이 원래 김을 주시는 게 아니었고

현대옥 바로 앞에 김 가게에서

김을 따로 사서 들어갔어야했어요

 

제 친구한테 이거 말해줬더니

너무 양아치 아니었냐고 그러는데ㅋㅋㅋㅋ

원래 현대옥에서 김을 주는 게 아니었어요ㅋㅋㅋ

사람들이 김을 넣어서 먹는 게 맛있다보니

앞에서 김을 사가는 게 고착화되었고

체인점으로 바뀌면서 김을 기본으로 주게 되었습니다

 

 

자자자 라떼는 이제 그만두고 맛을 한번 봅시다

하... 진짜 내 최애음식 콩나물국밥

역시 다른 체인점들하곤 맛이 달라요

저는 보통맛으로 주문했는데

칼칼하면서도 시~원한 맛..크...

술 마시고 다음날 무.적.권. 콩나물국밥이야!

 

 

자자 수란 어떻게 먹는지 모르시는 분들에게

수란 먹는 방법 알려드립니다

 

수란에는 미리 국물을 한 10스푼?정도 넣어놔요

 

 

그리고 국밥을 다 먹을 때쯤

이렇게 국물이랑 수란을

섞어섞어 섞어찌개해준 다음

 

 

김을 잘게잘게 잘라 넣어서

호로록 드시면 됩니다

 

혹은!

국밥을 반절정도 먹고

수란을 국밥에 섞어먹어도 맛있어요!

 

콩나물국밥 먹을 때마다 고민되는 부분...ㅎ

수란을 섞어먹을까 아님 따로 먹을까

 

 

저 중앙테이블은 예전 그대로있더라구요

크.. 저기 앉아서 바로 나온 콩나물국밥 한 그릇

후루룩할 때가 언제였는지...ㅎ

 

저기 앉아있으면 사장님이 마늘하고 고추 다질 때

어찌나 눈이 매웠던지^^....

 

 

지금은 체인화가 되어서 현대옥이

전국적으로 많이 생겼지만

역시... 전주에 있는 게 원조아니겠어요^^?

 

특히 남부시장점은 예전 사장님이 운영하시던

그 자리 그대로라서 맛이 더 좋은 거 같은 느낌이었습니다

 

혹시! 전주 여행 와서 술 마시고

다음날 해장을 하실 생각이라면...

현대옥 남부시장점 추천드립니당😊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