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일상/맛집

[나주/ 광주근교 / 맛집] 국물이 살아있는 나주곰탕 하얀집

by 블노그 2021. 9. 16.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그노입니다
100년 넘게 이어진 맛집
나주 하얀집 리뷰입니다 φ(゜▽゜*)♪

 

 

 

하얀집은 나주 곰탕거리에 위치해있고
주변에 다른 곰탕집도 많지만
하얀집이 맛있다고해서
가봤습니다!

아 그리고 광주시내에도 체인점이
몇군데 있긴한데
그래도! 광주에서 멀지않은
나주에 본점이 있으니
본점까지 가는 것도 나쁘지않겠죠?

 


사실 이번이 두번째 방문이었는데

첫번째 방문했을 때는 주말 딱 12시였어서
웨이팅이 꽤 긴 편이었습니다
13시쯤 가니까 그나마? 웨이팅이 길지는 않았네요

 


요렇게 하얀집 정문 옆쪽으로 웨이팅해주시면 됩니다
날이 뜨거운 날엔 그늘이 없으니
웨이팅하기가 쉽지 않습니다ㅠㅠ

 

 

건물로 들어가면 한쪽에선

열심히 곰탕이 끓고 있고

 

 

맞은편엔 포장주문 들어온

음식들이 보관되어 있습니다

저는 포장주문 해본 적은 없는데

포장주문도 웨이팅해서 가져가시는 것 같았습니다

 

 

하얀집은 본관, 별관 두군데로 나눠져있습니다

건물이 따로 있는 것은 아니고

본관에서 쭈욱 들어가다보면

별관이 나옵니다

 

직원분들이 자리를 안내해주시는데

별관으로 가세요~하면

별관 빈자리에 앉으시면 됩니다ㅋㅋㅋ

 

 

메뉴는 심플하게

곰탕, 수육곰탕, 수육 세가지!

제가 경험한 바로는

메뉴판에 메뉴가 너무 많으면

그닥.. 맛이.. 좋지않았어요

Simple is the Best!

 

 

크으... 여기 김치 진짜

찐묵은지입니다

국밥엔 묵은지만한 게 없죠

 

 

저는 곰탕을 시켰고

나이가 좀 있으신 분들은

대개 수육곰탕을 시키시더라구요?

저도 다음엔 한번 도전해봐야겠습니다

 

 

저 여기 처음 왔을 때는

솔직히 좀 실망했었어요

음.. 다른 곰탕이나 갈비탕이랑 맛이 비슷한데

이렇게까지 유명하다고...? 했었는데

두번째 와보니까 알겠더라구요

여기 맛보고 다른집 가보니까

왤케 다 밍밍해...

 

 

하얀집 곰탕은 일단 구수한 맛이 살아있습니다

그리고 군더더기없이 깔끔한 맛!

고기는 다소 질긴면이 있었는데

여기는 국물이 다 했어요...!

다른 식당들과 비교하자면

깊은 맛이 훨씬 있고

다른 집들에는 없는 무언가

2%정도...!가 채워져있는 느낌!

 

 

한그릇 뚝딱이에용ㅎㅎ...

점심 한끼 든든하게 먹고 싶은데

뭔가.. 먹을 게 안 떠오른다싶으면

바로 하얀집으로 호다닥 달려가십쇼

 

전라도 여행 중 한끼정도는 

방문해서 먹어볼만합니다!

 

 

주차는 바로 맞은편에

금성관 공영주차장이 넓게 있으니

주차 걱정도 없습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